◇뉴스요약넥슨은 12일 자사에서 개발한 콘텐츠 제작 및 놀이 플랫폼 ‘PROJECT MOD’의 정식 명칭을 ‘메이플스토리 월드(MapleStory Worlds)’로 확정 짓고, 국내 서비스 일정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메타버스 영역에 도전하는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넥슨의 대표 IP인 ‘메이플스토리’의 방대한 리소스를 활용해 누구나 본인만의 월드(콘텐츠)를 직접 제작, 공유하고 다른 이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신규 플랫폼으로 오는 9월 1일부터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국내 시범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요약넥슨은 22일 자사 콘텐츠 제작·서비스 플랫폼 ‘PROJECT MOD’에서 진행하는 개발자 대상 파트너십 프로그램 ‘Developer Wings 2022’가 본격적인 행사 일정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개발 지원금을 비롯해 우수작 시상 상금 등 총 15억 원 상당의 대규모 스케일로 열리는 이번 프로그램에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 출시 이력을 지닌 국내외 개발사들이 최종 선발돼, PROJECT MOD에서 다양한 창작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넥슨은 자사 콘텐츠 제작·서비스 플랫폼 ‘PROJECT MOD’에서
◇뉴스요약넥슨은 28일 콘텐츠 제작·서비스 플랫폼 ‘PROJECT MOD’와 글로벌 프로그래밍 교육 브랜드 ‘멋쟁이사자처럼’이 교육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대학생 대상으로 ‘PROJECT MOD’ 기반 콘텐츠 제작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창업일보 = 유연빈 기자]넥슨은 자사 콘텐츠 제작·서비스 플랫폼 ‘PROJECT MOD’에서 첫 번째 공식 교육 파트너로 글로벌 프로그래밍 교육 브랜드 ‘멋쟁이사자처럼’과 손을 잡았다고 28일 밝혔다.넥슨 관계자는
◇뉴스요약넥슨은 13일 자사 콘텐츠 제작·서비스 플랫폼 ‘PROJECT MOD’에서 개발자 대상으로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Developer Wings 2022’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13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이번 ‘Wings 2022’를 통해 기간 내 주어지는 과제를 수행하면서 ‘PROJECT MOD’에서 콘텐츠를 제작, 출시한 참가자에게는 개발 지원금 최대 1,000만원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창업일보 = 유연빈 기자]“메이플스토리 에셋를 활용해 전 세계를 무대로 참신한 콘텐츠를 제작할 개발사를 찾습니다”
◇뉴스요약넥슨은 9일 ‘넥슨개발자콘퍼런스(NDC)’ 강연과 함께 열리는 ‘NDC 아트 전시회’를 게임아트 장르로는 처음으로 메타버스 공간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넥슨 판교 사옥을 그대로 구현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돌아다니며 총 77여점의 작품을 감상하실 수 있다"고 말했다. [창업일보 = 유연빈 기자]‘넥슨개발자콘퍼런스(NDC)’에서 해마다 많은 게임 아트 작품을 선보이며 게임의 예술성을 알리는데 앞장서왔던 NDC 아트 전시회가 올해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열린다. 2년 연속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NDC에서 물리적 제약
◇뉴스요약넥슨은 7일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신규 플랫폼 ‘PROJECT MOD’ 기반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협회 회원사들이 ‘PROJECT MOD’를 활용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출시할 수 있도록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초점을 맞춰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창업일보 = 유연빈 기자]넥슨은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와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PROJECT MOD’ 기반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뉴스요약넥슨은 27일 넥슨 신규개발본부가 개발 중인 ‘PROJECT MOD’, ‘FACEPLAY’에서 4월 27일부터 5월 17일까지 집중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이번 채용은 신규개발본부 채용 전용 페이지를 통한 간편 지원과 빠른 검토가 특징으로 서류 제출 시 24간 이내 결과를 안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창업일보 = 유연빈 기자]“넥슨의 새로운 도전에 함께할 인재를 찾습니다”넥슨은 27일 자사 신규개발본부에서 개발 중인 ‘PROJECT MOD(프로젝트 MOD)’와 ‘FACEPLAY(페이스플레이)’의 집중 채용
◇뉴스요약넥슨은 16일 청강대와 협력해 콘텐츠 제작·서비스 플랫폼 ‘PROJECT MOD’에 기반한 교과과정을 개설하고 2022년도 1학기 게임콘텐츠스쿨 전공 강의로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넥슨 관계자는 "총 15주차 과정으로 이뤄진 강의에서 학생들은 ‘PROJECT MOD’의 제작 환경과 사용법을 통해 콘텐츠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학습하고 각종 실습을 수행하게 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외에도 양측은 대학 내 ‘PROJECT MOD’ 중심 동아리를 운영하고 개발자 멘토링 등을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창업일보 = 유연빈 기자
◇뉴스요약넥슨은 24일 홍익대학교와 ‘PROJECT MOD’ 기반 교과과정 설립을 위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PROJECT MOD’는 본인만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다른 이들과 공유할 수 있는 창작 플랫폼"이라고 밝히고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PROJECT MOD’로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작하는 실습 중심의 교과과정을 홍익대 게임학부 내 Project Based Learning(PBL) 전공교과목으로 개설하는데 협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창업일보 = 유연빈 기자]넥슨은 홍익대학교와 자사 신작 플